티스토리 뷰

 

 

 

 

이강인 선수의 PSG 이적이 거의 확정되고 몇 시간 내 오피셜 발표만 남겨둔 상황인데요 이강인 선수의 이적료, 연봉 그리고 연봉 외에 받게 되는 보너스 금액은 어느 정도 될까요?

 

파리 생제르망 공식 홈페이지

 

이강인 PSG 이적  남은 건 서명뿐

 

 

 

 

 

대한민국 국가대표 간판스타인 이강인 선수의 파리생제르맹 PSG팀으로의 이적설에 관해 4일 스페인과 프랑스의 매체들이 이적이 확정됐다라는 보도들이 나왔습니다.

 

스페인 스포츠 신문 마르카와 프랑스 일간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생각보다 협상이 오래걸렸지만 마요르카와 PSG가 이강인의 이적에  합의하는 데 성공했고 몇 시간 내에 서명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강인은 이미 파리에서 메디컬테스트도 마친 상태지만 이적 발표가 늦어진 가장 큰 이유는 마요르카와 PSG간의 이적료 협상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인데 두 팀이 합의점을 찾으며 현재 오피셜 발표만 남겨진 상태입니다.

 

 

출처: 파브리치오 로마노 인스타그램

 

이적료와 연봉 보너스 금액은?

 

마요르카와 PSG는 이강인 이적료를  2200만 유로로 합의하였습니다. 이는 한화로 약 312억원이며 마요르카 이적료 수입 전체 2위를 차지하는 큰 금액입니다. 1위는 2005년  2700만 유로 우리 돈 약 383억 원에사무엘 에쿠를 바르셀로나에 판매할 때입니다.

 

이번 이적으로 이강인 선수도 연봉 외에440만 유로( 약 62억 원)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이강인은 2021년 발렌시아에서 마르카로 입단할 당시 자유계약 신분으로 이적료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연봉을 적게 받는 대신 마요르카에서 다른 팀으로 이적할 때  이적료의 20프로를 선수가 받는다는 셀온 20% 조항을 계약 조건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래서 이번 PSG행으로 연봉 외에 이적료 2200만 유로의 20 프로인 440만 유로(약 62억 원)를 받게 됩니다.

 

이강인의 PSG에서 받게 될 연봉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지만 현지 언론에 의하면 400만 유로 한화로 약 57억 원 정도로 추청 되고 있으며 계약기간은 5년입니다.

 

 

 

빅클럽들의 러브콜

마요르카에서 지난 시즌 멋진 활약을 펼친 이강인은 빅클럽들의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가장 유력했던 팀은 아틀레티 마드리드였지만 구단간 이적료 결렬로 무산되었습니다. AT마드리드 이적이 무산되며 차기 행선지로 영국 프리미어리그 EPL행도 유력했으나 PSG가 갑자기 유력한 행선지로 떠올랐고 재정적으로 워낙 부유한 팀이다 보니 이적료나 연봉 조건에서 다른 구단들을 크게 앞설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