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 13일 대한민국과 튀니지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가 2골을 넣으며 멋진 활약을 펼쳤습니다.
PSG로 이적하여 뛰고 있는 이강인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획득으로 군 면제 혜택까지 받아 앞으로의 활약에 더욱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금메달과 꽃다발을 들고 찍은 사진을 게재해 많은 동료 선수들에게 축하를 받았었는데요..
이번 A 매치 첫골과 멀티골에 대한 동료들의 반응도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A매치 데뷔골, 멀티골!
오늘 경기에서 이강인은 A매치 15 경기만에 첫 골과 멀티골을 기록했습니다.
2019년 9월 조지아전으로 A매치에 데뷔한 이강인은 4년 1개월 만에 기록한 첫 골이어서 더욱 기쁨을 주고 있습니다.
빛나는 첫 골은 후반 10분 경 얻어낸 프리킥을 왼발로 멋지게 감아 차 골대 오른쪽으로 들어가며 데뷔골을 기록하였고,
바로 2분 뒤 추가 골을 터뜨리며 멀티골까지 기록했습니다.
전반전 경기내내 우리가 흐름을 주도했으면서도 결정적인 골을 만들어 내지 못한 답답함이 이강인 선수의 골로 뻥 뚫리는 순간이었습니다.
대한민국 VS 튀니지 4:0 승리
2;0으로 앞서가던 한국은 더욱 기세를 몰아갔는데요.. 후반 22분경 이강인이 올려 준 코너킥을 김민재가 헤딩 슈팅한 골이 튀니지 수비수의 무릎에 맞고 들어감으로써 3번째 골을 만들어 냈고,
후반 조규성과 교체되어 투입된 황의조의 빠른 돌파로 상대 수비라인을 허문 뒤 골키퍼와 맞선 상황에서 추가골을 만들어 내며 4:0으로 승리했습니다.
대한민국 VS 베트남
오늘 튀니지와의 평가전에서 기분좋게 승리한 대한민국은 2023년 10월 17일 (화) 20:00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베트남과 두번째 평가전을 치르게 됩니다.
두번째 평가전에서도 우리 선수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